기관소개

슬기로운 노후생활
전주시니어클럽

전주시니어클럽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네티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주시니어클럽은 대한성공회 소속기관으로,2004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받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입니다. 그간 지역의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 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령화 속도가 빠르게 증가하는 우리나라는, 정부통계에 의하면 2060년대에는 일하는 젊은이와 부양해야할 노인인구가 1:1로 같아진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도 이러한 노령인구의 빠른 증가에 발맞춰 ‘노인일자리는 최고의 노인복지’라는 정책으로, 지난 2001년부터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시니어클럽을 지정하여 노인일자리 정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게 하고 있습니다.

2013년 12월부터는 사회복지시설로 편입되어 다양한 일자리 개발과 여건 조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정부차원에서도 노인들에 대한 각종 정책적인 관심과 지원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전주시니어클럽은 노인사회활동지원을 통한 노인복지시설로써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그리고 전주시니어클럽의 홈페이지를 통해 좀 더 많은 전주시민과 지역 어르신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행복과 가치 있는 삶을 지향하는 협동의 장이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현재와 같이 전주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주시니어클럽 관장 김 효 춘